건강 정보

뱃살 고민이라면 따뜻한 차 한잔으로 고민 해결!

엄마의꿈 2023. 11. 13. 11:29

복부 비만으로 고민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뱃살은 외형상으로도 보기 좋지 않지만 특히 건강에도 많은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복부지방은 다른 체지방보다 깊숙한 곳, 복부 장기 주위에 자리 잡고 있어 쉽게 빼기가 힘이 듭니다.

복부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은 규칙적인 운동과, 식단이 필요합니다. 

 

 

잘 빠지지 않는 뱃살을 줄이는 데 녹차, 홍차, 우롱차 등의 따뜻한 차를 꾸준하게 섭취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복부비만은 우리나라의 경우 남성은 허리 90cm 이상, 여성은 85cm 이상을 말합니다. 복부비만은 내장 지방이 쌓이면서 생기는데 과식, 운동 부족, 흡연, 유전적 영향 등이 영향을 미칩니다. 

복부지방은 식이섬유, 항산화제 등 복부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영양소, 비타민 등을 섭취하면 지방 감소와 체중 감량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운동, 식단 등과 함께 다양한 항산화제, 식물 화합물이 자연적으로 함유돼 있어 복부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따뜻한 차를 마시는 것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우롱차

우롱차는 지방이 몸으로 흡수되는 것을 억제해 지방이 체외로 빠져나가는 것을 돕기 때문에 체중 감량 효과가 있으며,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복부지방을 줄이는 폴리페놀이 풍부합니다. 우롱차는 지방 분해를 증가시키고 수면 중에도 효과가 지속됩니다.

 

 

녹차

녹차는 체중 감소에 도움이 되는 대표적인 차로, 녹차에는 폴리페놀의 일종인 카테킨이 풍부해 운동과 함께 꾸준히 섭취하면 복부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을 됩니다. 녹차에 함유된 카테킨은 두뇌활동과 신경계 움직임을 빠르게 해 전반적으로 신진대사를 촉진합니다. 특히 녹차의 주 성분인 에피갈로카테킨 갈레이트(ECGC)는 뇌의 기억 중추인 해마의 신경전구세포 생산을 촉진시켜 기억력과 학습능력을 개선하고 ECGC농도가 높아 다른 차에 비해 뱃살을 줄이는 효과가 큽니다.

 

홍차와 백차

홍차에 함유된 폴리페놀은 비만을 방지할 뿐 아니라 체중과 복부지방 감소 효과가 있습니다. 매일 3잔의 홍차를 마시면 체중 감소와 뱃살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백차는 어린 싹을 바로 건조해 만든 차로 향기가 맑고 맛이 산뜻한 특징이 있습니다. 특별한 가공이 없는 순수한 차로 녹차, 우롱차와 함께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지방 산화를 통해 체중 감량 및 지방 감소에 도움이 되는 것을 알려져 있습니다.

 

 

 

 

보이차

보이차는 중국 홍차의 한 종류로 효모균을 이용한 후발효 차라는 특징이 있습니다. 맛이 무난하고 호불호가 갈리지 않는 차로 많은 사람들이 즐겨 먹는 차 중 하나입니다. 

보이차에 함유된 갈릭산이라는 성분은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체내의 지방산의 합성을 억제하고 체내에 쌓이는 지방을 막아줍니다. 보이차는 로바스타틴의 생성을 도와 심장 관련 질환의 예방에도 도움을 주며 콜레스테롤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매일 1잔의 보이차를 섭취하는 경우 감기 및 독감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보이차에는 비타민C가 풍부해 세균, 바이러스 감염 등에 예방을 도와준다고 하니 겨울철 꾸준히 마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뱃살을 없애는 기본은 규칙적인 운동, 건강한 식습관 입니다.

그 외에 충분한 수면은 건강 체중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며 스트레스를 줄이고 기억력을 향상합니다.

 

 

겨울철 건조해진 피부 관리법

 

겨울철 건조해진 피부 관리법

입동이 지나고 완연한 겨울이 되었습니다. 기온이 갑자기 떨어지면서 차가운 바람으로부터 내 피부를 지키기 위해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줘야 합니다. 차가운 바람은 피부에 자극을 주어 붉고

blog.moms-dream.com

 

뇌질환 '뇌졸중' 전조증상 3시간 내 병원 도착해야..

 

뇌질환 '뇌졸중' 전조증상 3시간 내 병원 도착해야..

대한신경과학회에서 일반인 대상으로 가장 중요한 장기를 꼽은 설문조사를 한 결과 '뇌'가 가장 많았습니다. 현대사회는 인구 고령화로 뇌졸중, 치매 등 뇌질환에 대한 관심도가 매우 높아지고

blog.moms-dream.com

 

같은 듯 다른 감기와 독감, 독감˙폐렴주의

 

같은 듯 다른 감기와 독감, 독감˙폐렴주의

10월이 되면서 아침 저녁으로 공기가 많이 차가워지면서 독감 유행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독감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감염에 의해 발생하는 급성 호흡기 질환으로 인플루엔자 바이

blog.moms-drea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