족저근막염은 흔한 질환 중의 하나로, 발을 디딜 때 통증을 느끼는 40~60대 중년에게 많이 나타나는 흔한 질환으로 집에서 할 수 있는 자가 치료방법에 대하여 확인해보세요.
족저근막염의 원인은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족저근막염 치료방법은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족저근막염 원인
족저근막염의 원인에는 무리한 운동, 비만, 굽이 높은 신발, 외상 등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과도한 운동이나 장시간 서있거나 걷는 것이 발에 무리를 가져와 생기기도 합니다.
족저근막염은 치료가 가능하며 집에서 간단한 스트레칭으로도 예방과 회복이 가능하니 족저근막염 치료방법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족저근막염 치료방법
족저근막염 치료방법에는 보존치료와 수술적치료가 있습니다.
족저근막염은 일상생활에 불편을 줄 수 있으며 본인에게 맞는 족저근막염 치료방법을 의료진과 상의 후 결정하셔야 하겠습니다.
보존적 치료방법으로는 발에 무리를 주는 것을 피하고 휴식을 취하고 염증을 줄일 수 있는 냉찜질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통증과 염증이 심할 때는 진통제를 복용해주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족저근막의 유연성을 길러주는 스트레칭이나 운동을 해줌으로써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과도한 운동은 피하고 심한 경우, 도수치료 또는 물리치료를 통해 도움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족저근막염 신발 추천
족저근막염 치료방법으로는 보존적치료로도 치료가 가능하지만, 치료를 하는 동안 발에 최대한 자극을 최소화할 수 있는 쿠션이 좋은 워킹화를 고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굽이 높은 신발이나 하이힐 같은 발에 무리를 주는 신발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발이 건강해야 몸이 편안합니다. 집안에서도 맨발보다는 쿠션이 있는 실내화를 착용하는 것이 족저근막염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